top of page

4월 14일(월) QT 제자들을 향한 예수님의 사랑

  • Writer: Chang Yong Park
    Chang Yong Park
  • Apr 14
  • 2 min read

"24 또 그들 사이에 그 중 누가 크냐 하는 다툼이 난지라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방인의 임금들은 그들을 주관하며 그 집권자들은 은인이라 칭함을 받으나 26 너희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큰 자는 젊은 자와 같고 다스리는 자는 섬기는 자와 같을지니라 27 앉아서 먹는 자가 크냐 섬기는 자가 크냐 앉아서 먹는 자가 아니냐 그러나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28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29 내 아버지께서 나를 내게 맡기신 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30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 31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요구하였으나 32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33 그가 말하되 주여 내가 주와 함께 옥에도, 죽는 데에도 가기를 각오하였나이다 34 이르시되 베드로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오늘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부인하리라 하시니라 35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전대와 배낭과 신발도 없이 보내었을 때에 부족한 것이 있더냐 이르되 없었나이다 36 이르시되 이제는 전대 있는 자는 가질 것이요 배낭도 그리하고 검 없는 자는 겉옷을 팔아 살지어다 37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기록된 바 그는 불법자의 동류로 여김을 받았다 한 말이 내게 이루어져야 하리니 내게 관한 일이 이루어져 감이니라 38 그들이 여짜오되 주여 보소서 여기 검 둘이 있나이다 대답하시되 족하다 하시니라"(누가복음 22:24-38)



예수님을 배반한 유다와 예수님을 부인한 베드로 사이에, 서로 높은 자리를 차지하려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제자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예수님처럼 낮은 자가 되어 서로 섬기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형제들을 굳세게 하라고 당부하십니다. 베드로는 주님을 위해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다고 자신하지만, 예수님은 그가 세 번 부인할 것이라고 예고하십니다(24-34절). 이어서 제자들이 당할 고난을 생각하시고,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하십니다(35-38절).


예수님은 베드로의 실패를 내다보시며 그의 믿음을 위해 기도하십니다. 예수님은 시련이 베드로의 믿음을 연단할 것을 아셨습니다. 그래서 그에게 다시 돌아와 형제들을 굳세게 하라고 당부하십니다. 주님은 매사에 온전하고 자신만만한 베드로가 아니라, 실패와 낙심을 딛고 돌아온 겸손한 베드로의 믿음을 사용하실 것입니다.


더 깊은 묵상

세상은 작은 은혜로 크게 은인 행세를 하지만, 하나님 나라는 대가를 바라지 않고 거저 사랑을 베풉니다. 높은 자리에 올라 칭찬을 받고 있는 사람은 이미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은밀하게 섬기면,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클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저는 약하고 가치 없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처럼 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고 도와주소서!


ree

 
 
 

Comments


Join our mailing list

Never miss an update

  • c-facebook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