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월 22일(화) QT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 Writer: Chang Yong Park
    Chang Yong Park
  • Apr 22
  • 2 min read

"36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들 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37 그들이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38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40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41 그들이 너무 기쁘므로 아직도 믿지 못하고 놀랍게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42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니 43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45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여러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46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48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50 예수께서 그들을 데리고 베다니 앞까지 나가사 손을 들어 그들에게 축복하시더니 51 축복하실 때에 그들을 떠나 (하늘로 올려지시니) 52 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큰 기쁨으로 예루살렘에 돌아가 53 늘 성전에서 하나님을 찬송하니라"(누가복음 24:36-53)


예수님은 제자들이 모인 곳에 부활하신 몸을 드러내십니다.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손과 발을 보이시고 음식을 잡수심으로 부활을 믿도록 하십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가르치시고, 제자들의 마음을 열어 그 의미를 깨닫게 하십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부활의 증인으로 부르십니다. 그리고 그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성령을 보내겠다고 약속하시고 성령이 오시기까지 예루살렘에 머물라고 당부하십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보는 가운데 하늘로 올라가십니다(36-53절).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두려워하는 마음에 평강을, 의심하는 마음에 믿음을 주셨습니다. 자신의 부활이 육체의 부활임을 친히 증명하시며 영광스러운 몸의 부활에 대한 소망을 주셨습니다. 한 줌 흙으로 돌아가는 순간이 영원한 슬픔이 되지 않는 것은 우리에게도 이 영광스러운 몸을 받을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빌 3:10-11).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부활을 전하는 사명을 주십니다. 풍랑 만난 배가 등대를 보고 기뻐하듯, 뭇 사람이 그리스도인을 통해 '구원의 길'을 발견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존재 자체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빛입니다. 평범한 내 존재, 내 인생도 성령이 오시면 세상을 비추는 밝은 빛이 될 수 있습니다.


더 깊은 묵상

우리는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부활하신 주님을 진실로 믿고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증거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오늘의 기도

Lord, help me live as a light that the hope of the resurrection in this dark world.


ree

 
 
 

Comments


Join our mailing list

Never miss an update

  • c-facebook
bottom of page